다이빙 교육

레스큐 다이버

OCEAN PLAYER DIVE TEAM

레스큐 다이버

다이빙 교육 – RESCUE DIVER

다이빙 구조스킬을 배워 실제 다이빙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실제 상황 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다이버로 거듭나기! 힘들지만 가장 보람있는 코스로 손꼽히죠!ㅎㅎ

그렇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누구나 노력하면 성공의 문이 열립니다 : )

나 스스로와 버디를 위한 의미있는 도전!

오플만의 디테일한 코칭과 함께해요!



사전조건

- 만 12세 이상
- PADI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다이버 이상(혹은 타단체 동등레벨 이상) 
- 24개월 이내 EFR 일차처지와 이차처치 트레이닝 이수(레스큐교육과 패키지로 교육가능)
   

코스 내용

1. 코스 오리엔테이션 (30분)

간단한 서류 작성과 코스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2. 교재이론+지식복습,시험

스쿠버 다이빙은 언제나 다이버수칙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되지만 예외상황은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 혹은 수중에서 곤경에 처한 다이버에게 도움을 주고, 나의 안전다이빙 의식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레스큐 다이버 코스! 
이론교육을 통해 다이빙 상황 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평가, 대처 프로토콜, 사고 발생 시 대응 절차 등을 사전 학습하고 
지친다이버, 패닉다이버, 무의식 다이버를 수면 마주하게 되면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처 프로토콜을 숙지하여 이미지 트레이닝합니다. 
위에 나열한 내용을 포함한 스쿠버다이빙 중 다이버 레스큐에 필요한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최종시험에 통과해야합니다.
※ 이론 및 최종시험은 e-Learning으로도 가능합니다!
https://www.padi.com/courses/rescue-diver?irra=26873

오션플레이어에서는 EFR(응급처치) 트레이너 이상 레벨의 강사님의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현실적인 교육,
다이빙 상황 이후 응급구조대 연계절차까지 이어지는 구조스킬,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어요~

3. 수영장 교육 (4-6시간)

수영장 교육은 일정에 따라 주말, 평일저녁에 진행됩니다. 
사전 이론 교육을 통해 이미지 트레이닝 했던 구조스킬을 수영장에서 배우고 반복 연습을 통해 숙달합니다! 
래스큐 연습 1~10의 내용이 여기에 포함되고, 
항목으로는 지친다이버 도움주기, 패닉다이버 대응, 수중에서 곤경에 처한 다이버 대응, 수면에서 도움주기, 실종다이버 수색, 수면 또는 수중에서 무의식 다이버 대응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쿠버 다이빙에서 도움이 필요한 버디를 효율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웁니다. 
연습을 통해 스쿠버 장비 이해와 수중&수면에서의 대응력이 길러지므로 상당한 다이빙 스킬과 부력 스킬 향상이 동반됩니다.  

4. 해양실습 – 개방수역 다이빙 (최소 1박2일)

해양실습 파트에서는 수영장에서 습득한 구조 스킬을 바다에서 적용하여 평가받는 시간을 갖습니다.
첫째날은 수면/수중 구조스킬을 바다에 더욱 능숙해지도록 연습하고
둘째날은 숙달된 구조스킬을 이용한 연출된 레스큐 시나리오를 2회 진행합니다. 
시나리오에는 실종다이버 수색과, 무의식다이버를 레스큐 프로토콜에 맞게 보트 혹은 해안으로 운반하여 출수하고, 
주변도움으로 응급구조대에 인계하는 과정이 포함되어있고 실전처럼 연출한 상황을 통해 레스큐 상황에 대한 인식력과 대처능력을 길러줍니다. 
최소 1박 2일의 다이빙 투어를 통해 코스 진행이 가능하고 한국 바다 실정을 고려한 맞춤식 교육이 진행됩니다! 
*오션플레이어 코리아 레스큐 다이버 코스의 장점은 국내 TOP급 교육 커리어를 가진 강사님께 교육을 받게 되어
드라이슈트, 백플레이트 시스템, 버디와 장비가 다를 경우 등 현실적인 다이빙 상황을 고려하여 교육받는 다이버의 레벨에 맞는 처방식 교육이 가능합니다! 


금액(레스큐코스)

1:1 700,000원 / 1:2 600,000원 / 1:4 500,000원

 

금액(레스큐 + EFR 단일코스 패키지)

1:1 800,000원 / 1:2 700,000원 / 1:4 600,000원

 

포함사항

오리엔테이션, 이론교육, 교재비, 장비 렌탈비 일체, 라이센스 발급비, 차량이동 (오션플레이어 코리아 출발/도착 시)
수영장 입장료 및 탱크 사용료, 해양실습 다이빙비, 로그북

불포함사항

숙박, 식사(1/N)


준비물

- 오리엔테이션 : 필기도구
- 수영장교육 : 수영복, 수영모자, 수건, 세면도구
- 해양실습 : 수영복, 수건, 세면도구